티스토리 뷰
청소년증을 발급받으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으로 영화관, 편의점, 교통, 도서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약 1,000여 건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혜택을 받으려면 우선 청소년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서 발급 방법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소년증 할인혜택
대표적으로, 영화관의 이용 시 1,000원~3,00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야구장 입장 시에도 5,000원~8,000원을 할인(인천에스에스지(SSG) 랜더스필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등 주요 고궁의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국립중앙과학관 등 주요 박물관‧미술관 이용 시에도 무료입장 또는 할인혜택과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도 지하철은 정규운임의 20~40%, 철도는 10~50%까지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교통수단을 이용하려면 청소년증 발급 시 교통카드 기능을 신청해야 하며, 카드 종류는 3가지 중 택하시면 됩니다. 카드 종류에 따라 편의점 및 제과점 기타 가맹점에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보문고·영풍문고와 협력하여 전국 매장에서 청소년증을 소지하고 있는 청소년이 도서를 구입할 때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10%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은 2016년도에 여성가족부에서 배포한 파일로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할인혜택 총 정리 내용입니다.
청소년증 교통카드 종류
청소년증으로 교통카드 사용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 발급 시 교통카드 기능 신청과 함께 교통카드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교통카드 종류로는 레일플러스, 원패스, 캐시비 3가지가 있으며, 카드마다 사용가능 서비스가 약간 씩 상이하니 아래 내용 참고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카드 서비스 비교결과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캐시비가 효율성이 좋아보입니다.
청소년증 교통카드 할인등록 방법
청소년증 교통카드를 할인 등록 없이 사용하는 경우 기존 성인 요금으로 찍히기 때문에 반드시 아래와 같이 할인 등록을 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증 교통카드 가맹점
청소년증은 교통 할인 뿐 아니라 카드 가맹점(편의점, 제과점 등)에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래 교통카드별 가맹점을 확인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